본문 바로가기

Healthy Life

딸기청 만들기 및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에 대해 항상 포스팅했었는데

오늘은 겨울 건강챙기기에

좋은 !




딸기청만들기

방법을 포스팅합니다ㅎㅎ



저는 요리에 정말 소질이 없어서..

집에서도 요리를 잘안해요ㅠㅠ


그런데 이번에 친구생일을 맞아서!

무엇을 해줄까.. 고민을 했었는데


매번 물질적인?

자본주의를 띄는ㅋㅋㅋ


그런 선물만 했어서..

뭔가 메리트가 없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ㅎㅎ

친구가 좋아하는 딸기로!!

딸기청을 만들 생각을 했습니다ㅎㅎ


수제청은 아무래도 

방부제가 안 들어가기때문에

건강에 좋지만!


일단... 설탕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가기때문에

자주 먹는거는 별로 추천해드리지 않아요ㅠㅠ


아주가끔씩

딸기청은 딸기에이드, 딸기우유,

딸기 팬케이크, 딸기라떼, 딸기차 등!

으로 활용할 때 섭취하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


여러분들도!

저처럼 이렇게 수제청을 담궈서

직접 지인분들께

선물해드리면



요즘처럼 돈으로 뭐든 다 할 수 있는

세상에서

작지만 따뜻한 마음을 느껴보시지

않을까싶은 마음에

이렇게 긴 글을 썼습니다ㅎㅎ




그럼 이제 




딸기청 만드는 방법에 대해

시작해볼께요!!



설탕과 깨끗하게 세척한 딸기를 각각 1:1비율로 섞습니다.

딸기 자체가 달달하기 때문에 

설탕을 많이 넣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실온에 두게 되면

설탕이 자연스럽게 딸기에 녹아들면서

딸기청이 완성됩니다ㅎㅎ




딸기는 하루에 4개만 먹어도

필요한 비타민을 다 먹을 수 있다는 말처럼

많은 비타민이 들어있습니다ㅎㅎ




그래서 면역력 강화에도 좋고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변비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딸기의 가장 대표적은 효능은

바로 피부 노화를 막아준다는 것 입니다.




기미와 색소침착을 막아주기 때문에

화사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 곧 봄이 오니!

꾸준하게 챙겨먹어서 피부 가꿔봅시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