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y Life

내 몸의 온도를 높여주는 음식4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정말 미친듯이

너무 영하로 내려가고있는데요..


정말 한파특보를 넘어서서

이건 정말..ㅠㅠ


한국이 이렇게 추운 적이 있나 싶습니다

항상 핫팩을 몸에 지니고 다니고 있죠..


저온화상모두 조심하세요!


또, 오늘은 눈까지 펑펑 내리던데..

너무나 예쁜 눈ㅎㅎㅎ


물론..!

강원도 지방에서 거주하시는 분들은

이 정도 추위쯤이야!

하시겠지만ㅜ^ㅜ


저는 경상지방에서 거주하다가

상경을 한 케이스인데..


이렇게 많은 눈을 보는것도

이렇게 추운 날씨를 만나는 것도

새삼 신기하네요ㅎㅎ


그래서!

오늘 내 몸의 온도를 높여주는 음식

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제가 직접 먹어본 것은 아니지만ㅎㅎ

많은 분들이 효과를 보셨다네요!




1.단호박


위와 장을 편안하게 만들어 소화에 도움을 주는 단호박. 

단호박은 기혈이 잘 순환될 수 있도록 해 

체온 상승을 돕습니다. 

호흡기 질환인 감기에도 좋은 효과가 있고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소금


소금엔 의외로 '발열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추운 겨울에 먹는 음식에 소금을 넣으면 

몸이 따뜻해진다고 하는데요, 

손과 발이 차가울 때 소금을 적절히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3.생강


생강은 감기에 걸렸을때도 특효차로

아주 높은 효과가 있죠

항암효과도 함께 있으며

생강차 한 잔이면 몸이 따뜻해지는 것은

시간문제예요^^


4.꿀


꿀은 천연항생제이죠.

아카시아꿀도 좋지만

밤꿀은 더욱 튼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들이니

종종 섭취하시면서

이 추운 겨울... 

우리 건강하게 이겨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