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y Life

당신만 모르는 면역력 높이는 방법

우리나라사람들의 최대, 최고 관심사인 건강 !





그 중에서도 면역력을 높이는 것에 많은 분들이 관심이 있으실겁니다. 또한 한 살 한 살 나이가 들어가다보니 건강에 대해 신경을 안쓸래야 안쓸 수 가 없더라구요.

진짜.. 1년 1년 해마다 체력이 남다르게 쇠약해져가는게 느껴진다는..운동도 물론 좋지만 !먹는 것도 잘 챙겨야 한다는 것!

지난 포스팅에서도 건강에 관련해서 글을 썼습니다. 면역력이 정말 건강에 중요하거든요!


2018/01/06 - [분류 전체보기] - 면역력 효과적으로 높이는 방법 BEST4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들은!

모두 우리 몸에 정말 필요한 영양소들을 추가시켜주고

더 나아가 요즘 독감이 유행이라죠? 독감을 예방할 수 있는 

친구들입니다ㅎㅎ 면역력을 최고치로 높여주니까요^^


첫번째로 소개시켜드릴 음식은 소고기입니다.


많은 분들이 소고기 정말 사랑하십니다. 특히 우리의 나라사랑 한우 ^^ 좀 비싸다는 게 흠이긴 하지만... 그 맛은 어느 나라 소도 따라가질 못하죠ㅎㅎ이런 소고기에 면역력을 돋우는 미네랄 성분인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백혈구 생산을 원활하게 한다고 합니다. 중요한 영양소로 바이러스 감염 대비합시다^^


두번째는 버섯입니다.


버섯이 정말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되는 음식이라는 것은 

이미 모든 사람들이 알고 계실거예요ㅎㅎ 백혈구 생산을 증진시키고 활발하게 작용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바이러스 감염에 강.력.하.게 대응하는 힘을 주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다고 합니다. 독감과 같은 정말 지독한 병균에 감염되었을 때, 버섯죽이나 버섯차를 섭취해주신다면 빠르게 쾌차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셋째, 고구마입니다


다이어트의 아이콘이죠?ㅎㅎ 이 고구마에는  우리 몸에서 처음으로 박테리아나 바이러스를 마주하는 부분이 피부인데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비타민A 섭취가 정말 중요합니다.

고구가와 같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음식이 비타민A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감기 예방도 하고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좋으니 일석이조겠네요^^


넷째, 조개입니다.


굴, 가재, 게 등의 조개 나 갑각류에 들어있는 셀렌이라는 요소가 백혈구라 시토카인을 생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시토카인은 몸에 바이러스가 침투되었을 때, 이를 물리치는 단백질입니다^^ 생각보다 쉽게 구할 수 있고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음식들이어서 놀라셨나요?ㅎㅎ


저도 이번 포스팅을 하면서 많이 배우게 되었는데..

주변에 감기, 독감과 싸우고 있는 지인들에게 알려줘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