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y Life

피로를 없애는 발마사지 방법

제 2의 심장이라 불리는 발. 발 마사지로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회생활에서 술은 빠질 수 없는 현실이라는 말은 옛 말이라고 하지만, 아직까지도 술은 빠질 수없는 사회생활의 전유물인 것 같아 조금 마음이 한 켠이 쓰립니다.


요즘 유행하고 있는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에서 나오는 주인공은 소방관이지만 실제로 웹툰에서는 과음,과로로 인해 죽음을 맞이하는 회사원입니다.


지나친 과음은 이렇게 죽음에 이르게 할 수 있는데 발마사지를 통해 과음으로 지친 간을 달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간 기능에 혹여서 이상이 있다고 생각이 드실 때는 네번째 발가락 밑부분을 자극합니다.  이 부위는 간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씩 자극하면 간의 기능을 회복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남녀노소 연령불문 피로회복은 누구나 있습니다. 발바닥의 한 가운데에 있는 용천이라는혈을 자극하게 되면 신장의 상응부위와 연결된 곳이기에 이 부위를 지압봉이나 볼펜으로 5초 이상 6차례 지그시 눌르면 몸의 노폐물을 소변으로 배출시켜서 피로감을 덜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엄지발가락은 머리와 간을 상징합니다.

엄지발가락에 반점이 생긴다면 뇌에 이상이 생겼다는 신호라고 합니다. 과음 등으로 간이 상했을 경우에도 엄지발가락의 색깔이 변하고 발가락 부위가 쉽게 부어오른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소화촉진을 돕는 발 마사지법도 있습니다.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되지 않을때는 발바닥 가운데 부분인 용천에서 아래쪽을 여러 차례 지압봉으로 눌러줍니다. 이 부위는 위, 십이지장, 소장 등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소화기 질병에 큰 효과를 줍니다. 


엄지발가락의 뒤쪽와 관련이 깊은데 이 부위를 자극하게 되면 배의 통증을 완화시키고 가스 소통에도 매우 효과적이라 합니다.


더불어,

두통이나 어깨, 목이 결릴 때에도 이 부위를 자극하면 증세가 많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세번째로는 많은 분들이 눈여겨 보실 성기능 강화입니다. 발 바깥쪽 뒤꿈치 부분은 생식선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부분을 지압봉이나 볼펜으로 아래에서 위로 강하게 긁어주듯이 6회정도 반복합니다. 전립선은 뒤꿈치의 안쪽부분이며 고환은 바깥쪽 부분에 해당합니다. 여성분들또한 발마사지를 잘 해주시면 생리불순과 생리통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항상 발은 따뜻하게 해주시고 쉬어가는 시간에는 발을 만져주시면서 근육의 뭉침을 풀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