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y Life

아보카도 고르는법 및 아보카도 후숙 시키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고 유명한 아보카도.

요즘 제 식단, 건강식 원픽이랍니다 !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으로 굉장히 많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 채소랍니다.

 

처음 맛 봤을 때 떫은 듯...알 수 없는 맛이어서 이게 무슨 맛이지 했는데

썩은 거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아보카도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엄청 공부했었는데,

사실 인터넷에서 찾아본대로 골라도 잘 모르겟더라구요.

 

이제는 아보카도 달인이 되어서 잘 고른답니다!

 

아보카도 고르는법

 

일단 아보카도를 고를 때는 무조건 초록색인 거 사서 집에서 후숙시켜먹는 것이 가장 성공하는 방법이더라구요.

초록색이지만 살짝 검은빛 도는 청록색 정도가 딱 좋습니다.

만져봤을 때 딱딱한 촉감!

 

 

 

 

저는 사진에서 제일 왼쪽에 있는 걸 구매하고, 가운데처럼 색이 변했고 만졌을 때 살짝 들어간다싶으면 바로 먹었어요ㅎ

그리고 구매하실 때 꼭지 붙어있는 걸로 사는 것이 좋구요!_!

드시기전에 후숙이 잘 되었나 잘 모르실 때는 살짝 물렁하다 싶을 때 꼭지를 따보세요!

꼭지가 떨어진 부분이 초록색(연두빛)이고 전체적으로 살짝 물렁하다, 엄지가 0.1mm들어간다! 느낌이 들면 드셔도 좋습니다ㅎㅎ

 

이 때 드시게 되면 썰었을 때, 서걱서걱한 느낌이 들지만 실제로 식감은 딱딱하지 않고 딱 부드럽고 좋아요 ^^

 

아보카도 후숙

 

아보카도 후숙시키는 방법은 상온에 1-2일 정도 두는 것인데요,

은박지에 싸서 쌀통에 넣어두는 방법을 이용하면 조금 더 빠른 후숙이 가능하다고 해요.

하지만, 저는 아직 그 정도로 고수는 아니어서ㅎㅎ 상온에 두고 만져보면서 언제 익나 지켜본답니다.

 

아보카도를 만졌을 때, 많이 물컹물컹하면 이미 후숙이 많이 진행된 것이기에 빠른 섭취가 중요한데요!

가끔 반으로 갈랐을 때, 갈색반점이 많거나 색이 갈색 또는 을 많이 띈다면.. 상한 것일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